«   2025/07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ags more
Archives
관리 메뉴

행복

우리나라 유일 일출과 일몰, 월출 감상 - 충남 당진(왜목마을) 본문

여행

우리나라 유일 일출과 일몰, 월출 감상 - 충남 당진(왜목마을)

도도사랑 2023. 10. 4. 03:12
반응형

 

왜목마을은 대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이 마을은 서해의 최북단에 위치하며, 특이한 지형으로 유명합니다. 바다를 동서로 양분하면서 당진시의 최북단인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이 지형은 동쪽을 바라보는 마을의 바닷가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.

특히 왜목마을에서는 바다를 건너 동남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노적봉과 장고항 언덕 사이에 문필봉과 같이 솟아있는 바위가 있습니다. 이 바위는 자연의 비경을 찾아다니는 사진작가들에게 인기를 끌어왔으며, 일출 무렵의 붉은 태양이 이 바위 위로 솟아오르는 장면은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.

왜목마을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, 그리고 월출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. 해안이 동쪽을 향해 돌출되어 있어 동쪽으로 일출을 볼 수 있으며, 일몰은 서해에서 해안이 동쪽을 향해 솟아 나온 부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모래사장과 갯바위가 있어 해수욕과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맨발로 산책할 수 있는 수변 데크도 설치되어 있어 편안한 해변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왜목마을은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며, 맨발로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요트세계일주 홍보전시관이 있는데 곳에서는 김승진 선장의 무동력 요트 세계일주 일련의 여정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, 여름에는 왜목마을 앞바다와 연계한 요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.

매년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는 왜목마을 해넘이 해돋이 축제가 열립니다. 이 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서 한해 소원을 기원하며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왜목마을은 자연이 더불어주는 아름다움을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곳으로,  해돋이 축제는 매년 10만여 명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.









문의 및 안내. 왜목마을 번영회 041-354-1713
홈페이지. 왜목마을 https://www.dangjin.go.kr/
주소.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-5
주차. 있음
지정현황.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
관람석. 장애인 전용 관람석은 없으나 휠체어 접근 가능한 공간 있음(야외공연장)
점자블록. 점자블록 있음(화장실입구)_시각장애인 편의시설
출입통로. 주출입구는 경사로가 있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
영유아가족. 기타 상세휴게실 있음
장애인 주차 안내. 장애인 주차장 있음_무장애 편의시설
접근로. 출입구까지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
화장실. 장애인 화장실 있음

출처
https://tour.chungnam.go.kr
https://korean.visitkorea.or.kr/main/main.do

반응형
LIST